TV
‘라디오스타’ 진서연, 드레스핏 위해 출산 후 40일 만에 28kg 감량 (라스)
한효주 기자
2025-01-09 11:08:43
‘라디오스타’가 2025년 신년 특집으로 진서연, 황현희, 성진 스님, 하성용 신부를 초대해 정보와 덕담의 환상적인 콜라보 방송을 했다. 이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노력한 에피소드와 훈훈함이 넘치는 얘기를 통해 웃음을 줬고, 넘치는 기운으로 보는 이들에게 ‘복’을 선사했다. 이들의 활약에 최고 시청률은 7.2%를 찍었고, 동시간대 시청률 1위, 2049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좋은 기운으로 2025년을 시작했다.
지난 8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는 배우 진서연, 개그맨에서 투자가로 변신한 황현희, 성진 스님, 하성용 신부가 모인 ‘좋은 말씀드리러 왔습니다’ 신년 특집으로 꾸며졌다.
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라디오스타’는 수도권 가구 기준(이하 동일)으로 5.5%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최고의 1분 주인공은 황현희가 차지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도 1.9%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 주인공은 황현희가 ‘개그콘서트’ 퇴출 후 개인투자가로 변신한 이유를 밝히는 장면이 차지했다. 이 부분의 시청률은 7.2%까지 치솟았다.
진서연은 다양한 방송 활동을 통해 건강미를 뽐내 주목을 받았다. ‘라디오스타’에서는 말 그대로 수다가 폭발했는데 출산 후 40일 만에 드레스 핏을 만들기 위해 28 kg을 감량한 사실을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는 배우라는 직업 특성상 살이 찐 역할을 맡기 전에는 항상 준비돼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고, 그의 직업정신에 모두가 감탄했다. 진서연은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가 베를린 영화제 가서 수정곰상을 받고 왔다”면서 좋은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제주도로 이주한 그는 ‘무쇠소녀단’으로 철인 3종 경기를 나가기 위해 개인적으로도 트레이닝을 이어갔다. 그는 남편이 서울로 출장을 가는 바람에 딸을 두고 인터벌 운동을 한 사실을 밝히면서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싶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는 한편, 물 공포증을 이겨내고 도전에 성공한 사실을 밝혀 박수를 받았다.
건강식과 운동으로 건강미를 뽐내는 그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엄마적 사고’를 공개했다. 그는 자매 셋 중에 둘째로, 바쁘신 부모님으로 인해 케어를 못 받았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에 그는 “왜 나만 사랑을 못 받는 거 같지?”라는 고민에 휩싸였다가 “내가 나를 돌보자”라고 결심했다며 ‘엄마적 사고’를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옆에서 이를 듣던 성진 스님은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을 확실히 아시는 것 같다”며 감탄했다.
4년 만에 ‘라디오스타’에 금의환향한 황현희는 이번엔 개그맨이 아닌 개인투자가로 돌아와 다양한 얘기를 풀었다. ‘100억 부자설’ 때문에 섭외가 됐다는 황현희는 쑥스러워하면서 자신만의 투자 철학과 비법을 공개했다. 그는 ‘개그콘서트’에서 재미가 없어서 퇴출을 당해 개인투자가로 변신한 사연을 전하면서 “개그맨으로 활동했을 당시의 월수입을 지금은 아무 일을 하지 않아도 발생하도록 만들었다”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 밖에도 지인과의 돈을 거래하지 않는 이유와 개인투자가들이 실수할 수 있는 부분들을 짚어내며 꿀팁을 전수해 눈길을 끌었다. 아내는 티슈도 반으로 잘라 쓰는 어머니(장모님)를 닮아 그 모습에 반했다면서 함께 생일 선물로 월 100만 원 정도의 수익이 나오는 경매 물건을 보기로 했다고 해 웃음을 짓게 했다.
성진 스님은 살아있는 ‘미륵보살’ 그 자체의 미소로 모두를 환하게 만들었다. 그는 사찰에서 스님에게 세배를 하면 주는 ‘세뱃돈’을 복돈이라고 부른다면서 5천 원을 준비해 와 덕담과 함께 모두에게 나눠줘 스튜디오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그는 MZ 세대에 대해 특별히 관심을 드러냈는데 “큰 어려움 속에서 많은 MZ들이 자괴감이나 무력감이 있을 수 있는데 그걸 푸는 방법이 우리는 심각했었다”면서 “이 친구들은 즐거움으로 이겨내려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자괴감들 앞에서 화내고 울고 분노로 끝나는 게 아니라 가장 소중하고 내 마음에 가장 위로될 수 있는 걸 통해서 내가 넘지 못하는 상황을 어떻게 극복할지를 찾은 거 같다”면서 “사회적 회복 탄력성을 찾은 거 같다”라며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했다.
하성용 신부는 10대부터 70대에 이르기까지 가지고 있는 고민이 다 다르다며 이를 설명했다. 또 천주교계 김구라로 불리는 만큼 고해성사를 하는 이들에게 두 가지 조언 중 선택을 하라고 하는 얘기로 눈길을 끌었다. 그는 일반적인 이야기도 하지만 사실적인 얘기로 정신이 번쩍 들게 해 주는 쪽을 선택한다고 해 눈길을 끌었다.
그런가 하면 일반인들이 궁금해할 구마의식과 관련해선 영화에서 나온 것과는 다르다면서 일반 성당에 비밀요원처럼 숨어있다고 밝혀 호기심을 높였다. 또 프란치스코 교황이 자신의 손을 잡고 놓아주지 않은 한 사람에게 화를 냈던 모습을 다음날 반성했던 사실을 꺼내며 사과할 줄 아는 ‘어른스러움’에 대한 얘기로 이야깃거리를 풍성하게 했다.
한편 다음 주 ‘라디오스타’ 897회는 추신수, 구혜선, 곽시양, 윤남노가 출연하는 ‘내 2막 맑음’ 특집이 예고돼 기대감을 높인다.
‘라디오스타’는 MC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bnt뉴스 :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기사 저작권 전문 변호사 law@bntnews.co.kr 법무법인 백상
기사 저작권 전문 변호사 law@bntnews.co.kr 법무법인 백상
-
Culture
박규영, ‘오징어 게임3’ 스포일러 의혹… SNS 사진 ‘빛삭’
배우 박규영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3 스포일러 논란에 휘말렸다.박규영은 8일ㅇㅇㅇ 기자2022-05-22정혜진 2025-01-08 10:23:24 -
TV
'나는솔로' 24기 첫 데이트 현장
ENA·SBS Plus의 ‘나는 SOLO’(나는 솔로) 24기가 첫 데이트부터 핑크빛 열기로 가득했다. 데프콘은 “너ㅇㅇㅇ 기자2022-05-22이지은 2025-01-08 09:57:01 -
TV
윤은혜, 베이비복스 ‘불화설’에 “마음 무겁고 언니들에게 미안”
배우 윤은혜가 베이비복스 멤버들과의 불화설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다.윤은혜는 지난 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ㅇㅇㅇ 기자2022-05-22정혜진 2025-01-08 10:53:38 -
TV
‘유퀴즈 온더블럭’ 송혜교, 23년만 토크쇼에 개그 욕심 ON (유퀴즈)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신년 특집’이 펼쳐진다.오늘(8일)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ㅇㅇㅇ 기자2022-05-22이진주 2025-01-08 10:3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