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K-아트 ‘2024 YKA 페스티벌: 창의력 주유소’ 개최

이하얀 기자
2024-12-12 14:27:22
REFUEL YOUR CREATIVITY: 창의력 주유소 (제공: 커넥아트)


‘2024 YKA 페스티벌: 창의력 주유소’가 개최된다.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커넥아트가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2024 YKA 페스티벌 ‘REFUEL YOUR CREATIVITY: 창의력 주유소’가 도산대로 58길 16 청담빌딩 지하 1·2층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인증설루션 전문기업 아트뮤즈가 함께 진행 예정이다.

개최되는 ‘REFUEL YOUR CREATIVITY: 창의력 주유소’ 2024 YKA 페스티벌의 주제는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 속에서 예술을 통해 창의력을 회복하고 새로운 영감을 제공하는 것이며, 이번 행사의 핵심 목표다.

행사에는 강동우(수현) 김산 디큐 바위 콘스텔라 디엘 이태성 이혜리 유수 윤송아 케일리킴 팻두 퍼니준 황정빈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 및 아트테이너들이 참여하며, 회화, 설치미술, 업사이클링 아트, 패션, 디지털 아트 등 다채로운 장르의 작가님들이 다양한 작품 세계를 선보인다. 에스파 뮤직비디오의 애니메이션을 연출한 바위 작가 및 3D 그래픽을 담당한 디큐 작가가 새롭게 작가로 합류해 더욱더 시선을 끌기도 했다.

이번 YKA 페스티벌은 단순히 작품 전시에 그치지 않고, 작가들의 아티스트 토크, 라이브 페인팅 공연과 함께 재즈 가수들의 크리스마스 공연 및 래퍼 청의 랩 공연, 마지막 날에는 의류 브랜드 ‘바이서우’ 및 “EMA” 에서 준비한 아트 콜라보 패션쇼 등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 김희림은 “YKA 페스티벌을 통해 시민들이 함께 창의적 가치를 나누며, 예술을 통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라며 “K-아트 계의 힙한 기업으로 아티스트 및 기업 모두에게 이익을 주는 사회의 새로운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보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14일 콘스텔라 디엘 작가의 특유의 그림과 오브제를 통한 몰입감 있는 핸드페인팅과 팻두 작가의 관객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창의력이 발휘되는 인터렉티브 라이브 페인팅에 대해 팻두 작가는 “관객들이 단순한 낙서를 창의력으로 재해석하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꿈과 희망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한다.

이하얀 기자 lhy@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