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실무예술 특성화대학 IUC 남가주예술대학원이 한국에 원격수업을 위한 예술대학원 러닝캠퍼스를 운영하는 가운데 올해 4월 2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예술 정규 학사 과정 원격 러닝캠퍼스를 운영한다.
IUC남가주 예술대학은 설립 20년차로서 미국 캘리포니아 팜스프링스에 본교를 두고 원격 신학대학원, 예술대학원, 경영대학원을 운영해오고 있다. 오는 4월부터 한국에 예술대학 전문 원격 러닝센터를 두고 서울과 대구에서 학부생을 모집 중이다. 중국 상하이에서 뷰티산업학과 러닝 원격 캠퍼스를 중국어로 전문 개설한다.
한국 예술학부 책임자 및 학장에는 본 대학 예술대학원장 출신인 김요셉 대학원장, 중국 뷰티산업학과 원격 캠퍼스 책임자는 퍼스트 파운데이션 중국 지회장출신인 이청용 대표가 맡게 된다.
약 2년간의 석사과정 운영 경험을 발판으로 전문 예술대학에는 모델, 연기, 뷰티, 쇼호스트, 아나운서, 메디컬 웰니스, 뷰티 패젼트 학과 전공을 비롯한 10개 이상의 실무 상업예술 컬리큘럼을 통해 프로를 양성한다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학사 과정생을 모집 준비 중이다.
미국에 가지 않고도 원격으로 만2년만에 4년제 정규 학사를 수료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정규 석박사급 교수진들의 능통한 강의와 현장실습은 이 학교의 또 다른 자랑이기도 하다. 작년 10월 하순에는 대학원 졸업작품전을 한국의 패션 거장 앙드레김 선생의 유작을 베트남 다낭에서 선보이기도 했다.
IUC 남가주예술대학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정부 인가 정식 대학으로 2005년 설립된 남가주 신학대학을 모태로 현재 미국 연방 트랙스에 신청을 대기 중에 있다. 이미 석사 학위생들의 여러 학교 교수 임용등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