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2월 29일부터 2025년 1월 29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93,672,454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1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임영웅, 방탄소년단, 손흥민, 세븐틴, 유재석, 이정재, 변우석, 아이브, 이찬원, 이준혁, 김민재, 전현무, 추영우, 이병헌, 현빈, 에스파, 임지연, 공유, 트와이스, 샤이니, 송중기, 빅뱅, 백종원, 레드벨벳, 강다니엘, 하하, (여자)아이들, 강호동, 한지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블랙핑크 브랜드는 솔로 활동에서 글로벌 신드롬으로 완전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스타는 팬이 만든다는 것을 입증한 팬덤 아이콘이 됐다. 3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슬기로운 군백기를 보내면서도 음원으로 아미들과 함께 하고 있다. 이어 4위 손흥민 브랜드는 아시아 축구팬들에게 최고의 영웅으로 사랑받고 있다. 5위 세븐틴 브랜드는 캐럿들과 함께 하는 글로벌 콘서트를 통해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서 "스타 브랜드 카테고리 2025년 1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328,502,574개와 비교하면 10.6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47% 상승, 브랜드이슈 0.47% 상승, 브랜드소통 16.39% 하락, 브랜드확산 14.2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