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장항준의 역사 토크쇼 ‘설록’, 김종민·신아영 합류... 티저 영상 전격 공개

한효주 기자
2024-04-26 19:18:01
예능 ‘설록-네 가지 시선’ (제공: AXN·K-STAR·E채널)

‘자타공인 이야기꾼’ 장항준의 신규 론칭 역사 토크쇼로 주목받고 있는 ‘설록-네 가지 시선’의 티저 영상이 공개된 가운데, 가수 김종민과 방송인 신아영의 합류가 예고돼 관심을 높인다.
 
오는 5월 7일 첫 방송되는 신규 예능 ‘설록-네 가지 시선’은 실록부터 야사까지, 전혀 다른 네 개의 시선으로 역사를 재해석하는 하이퀄리티 역사 털기 토크쇼. 각 분야를 대표하는 네 명의 전문가가 모여 승자의 관점에서 기록된 하나의 역사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성역도, 금기도 없는 다양한 시선으로 파헤치며 역사 예능의 새로운 장을 열 예정이다. 

더욱이 타고난 유쾌함과 재치 있는 입담을 인정받은 ‘무비테이너’ 장항준이 메인 MC로 출연을 확정 지으며, 오랜만에 영화감독이 아닌 예능인으로 대중 앞에서는 장항준의 활약에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 가운데 ‘설록-네 가지 시선’ 측이 26일 티저 예고를 통해 냉철한 통찰력을 뽐낼 MC 장항준과 함께 ‘설록-네 가지 시선’을 이끌 또 다른 출연자 김종민과 신아영의 모습을 공개해 기대감을 한층 높인다. 

[설록] Teaserㅣ역사 속 비밀 이야기를 찾는다!|5월 7일 화요일 저녁 8시 첫방송

공개된 티저 예고는 역사서에는 존재하지 않던, 역사 속 숨겨진 이야기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할 역사 비하인드 토크쇼의 탄생을 알려 흥미를 높인다. 이와 함께 장항준, 김종민, 신아영은 마치 명탐정 셜록에 빙의한 듯한 모습으로 등장하며 역사를 다양한 시선에서 탐닉할 준비를 마친 모습. 이에 치밀한 시선으로 역사를 파헤칠 장항준, 김종민, 신아영의 호흡과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역사 예능을 선물할 ‘설록-네 가지 시선’에 기대감이 모인다.
 
그런가 하면 김종민과 신아영의 ‘역사 예능 맞춤형 활약’에도 기대감이 모인다. 김종민은 예능 ‘1박 2일’에서 특유의 어리바리한 캐릭터와는 달리 해박한 역사 지식을 자랑하며 ‘역사천재’라는 수식어를 얻은 바 있고, 신아영은 하버드 출신의 ‘뇌섹녀’로 익히 알려져 있기 때문. 이에 ‘박학다식한 이야기꾼’인 메인 MC 장항준을 필두로, 물 만난 활약을 펼칠 김종민-신아영의 가세에 기대가 수직 상승한다.
 
한편 하이퀄리티 역사 비하인드 토크로 인문학 예능계에 새 바람을 일으킬 ‘설록-네 가지 시선’은 오는 5월 7일 오후 8시에 AXN, K-STAR, E채널에서 첫 방송된다.
 
한효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