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위너'로 컴백한 온유, 플리터뷰 영상 공개

정림 기자
2025-01-22 15:03:18

'위너'로 컴백한 온유, 플리터뷰 영상 공개 (제공: 싱글즈)

매거진 싱글즈가 지난 6일 미니 4집 ‘커넥션’을 발매하고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활동을 시작한 온유의 플리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온유는 싱글즈 화보를 통해 다양한 의상을 소화해 내며 화보 장인다운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인 바 있다.

영상 속 온유는 싱글즈 독자들에게 자신의 플레이리스트를 공유하며 근황을 전했다. 첫 번째로 하루를 시작할 때 듣는 노래가 무엇인지 묻자 온유는 “나를 깨워줄 만한 노래를 듣는 것 같다.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중 아침에 몸을 움직일 수 있는 음악!”이라고 외쳤다.

'위너'로 컴백한 온유, 플리터뷰 영상 공개 (제공: 싱글즈)


다음으로 나만의 명곡은 무엇인지 묻자 “프랭크 맥콤이라는 가수가 부른 ‘히즈 아이 이즈 온 더 스패로우’라는 노래가 있는데 요즘 분위기에 딱 어울리는 노래다”라며 한 소절을 불러 꿀 보이스를 자랑했다.

팬클럽 ‘찡구’에게 들려주고 싶은 노래는 무엇인지 물었다. “지금 굉장히 많은 걸 준비하고 있는데 너무 들려드리고 싶은 노래가 ‘만세’라는 노래다. 우리는 팬데믹 시기 동안 밖에 나가지 못하는 상황을 겪었다. 나도 그렇고. 은둔형 외톨이 같은 생활을 청산하고 빛도 보고 이야기도 할 수 있으니 ‘나와봐!’ 하는 노래니 공감하면서 들어주면 좋겠다”라며 팬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 “쉬운 프레이즈가 계속되니 여러분들이 함께해 주셨으면 좋겠다. 저는 떼창하고 라이브 공연하는 게 가장 행복한 사람이라 제 공연에 오신다면 함께 뛰어노실 수 있을 것”이라며 공연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2025년에 들을 첫 곡도 물었다. 온유는 “위너라는 곡을 들을 거다. 내 노래다. 위너와 새해 시작을 보내면 위너가 될 거다. 여러분들도 위너가 될 거고”라며, “작년에는 어떤 노래를 들으면 그 노래대로 된다는 걸 알고 있었다. 그래서 일부러 내 노래를 들었다. 내가 나를 되게 사랑하는 스타일이라.‘서클’이라는 노래가 있는데 지금은 좋은 일, 나쁜 일이 있을 수도 있지만 결국에는 좋은 쪽으로 돌아올 거라는 메시지를 전한 노래다”라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했다.


[ENG] #온유 가 2025년이 되자마자 가장 먼저 들은 노래?🎵 | 온유의 플레이리스트 공개! | 플리터뷰

마지막으로 지금 퇴근하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들려줄 만한 노래가 있는지 묻자 “연습생 생활을 할 때 라디오를 굉장히 많이 들었다. 거기서 힘을 얻었던 적도 있는데 옥상달빛의 ‘수고했어, 오늘도’라는 노래가 되게 와 닿았다”라며 싱글즈 구독자들을 위로하는 노래 한 소절을 불렀다.

한편, 온유의 추위를 녹이는 달콤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영상은 싱글즈 유튜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