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친구아들
‘엄마친구아들’은 오류 난 인생을 재부팅하려는 여자와 그의 살아있는 흑역사인 ‘엄마친구아들’이 벌이는 파란만장 동네 한 바퀴 로맨스 드라마다.
서로의 흑역사 기록기인 소꿉남녀 ‘최승효’와 ‘배석류’가 인생의 교차로에서 재회하며 펼쳐지는 이야기가 유쾌한 웃음 너머 따뜻한 설렘을 선사할 예정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D.P.’, 드라마 ‘봄밤’ 등에 출연한 정해인이 선보이는 첫 로맨틱 코미디로, 건축사 사무소의 대표이자 주목받는 젊은 건축가로 각광받는 엄친아 최승효 역을 연기한다.
영화 ‘30일’, 드라마 ‘환혼’,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등에 출연한 정소민이 인생 리셋을 꿈꾸는 고장 난 엄친딸 배석류 역으로 분한다. 글로벌 대기업 프로덕트 매니저로 승승장구 중이던 그는 어느 날 갑자기 다시 살던 동네로 돌아와 최승효와의 설레는 찐친 케미스트리를 선보인다.
‘엄마친구아들’은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의 유제원 감독과 신하은 작가가 다시 합심한 작품으로 3년 만에 의기투합한 이들이 새롭게 선보이는 로맨틱 코미디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현실 공감 속 유쾌한 웃음과 설렘 가득한 이야기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의 꿈과 현실, 사랑과 우정을 그린 ‘엄마친구아들’은 넷플릭스에서 감상할 수 있다.
원더랜드
언제 어디서든 다시 만날 수 있습니다
‘원더랜드’는 죽은 사람을 인공지능으로 복원하는 영상통화 서비스 ‘원더랜드’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과 다시 만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넷플릭스 시리즈 ‘이두나!’, 드라마 ‘안나’, 영화 ‘백두산’ 등의 수지가 의식불명인 남자친구를 ‘원더랜드'에서 복원한 ‘정인' 역을, 영화 ‘서복’,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응답하라 1988’ 등의 박보검이 의식불명에서 깨어난 후 다시 마주하게 된 모든 것이 낯설고 혼란스러운 ‘태주' 역을 맡아 애틋한 연인 케미를 선보인다.
여기에 넷플릭스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 영화 ‘잠’, ‘82년생 김지영’ 등의 정유미가 어린 시절부터 인공지능 부모님과 교감해온 ‘원더랜드'의 수석 플래너 ‘해리' 역을, 넷플릭스 시리즈 ‘살인자 ㅇ난감’, 영화 ‘기생충’, 드라마 ‘그 해 우리는’ 등의 최우식이 의뢰받은 서비스에서 뜻하지 않게 가족의 비밀을 발견하게 되는 신입 플래너 ‘현수' 역을 맡아 극의 다채로움을 더한다.
영화 ‘가족의 탄생’, ‘만추’를 연출한 김태용 감독의 따뜻하고 섬세한 감성이 돋보이는 ‘원더랜드’를 넷플릭스에서 만나보자.
(드라마/SF/로맨스/판타지, 한국, 2024)
에밀리, 파리에 가다: 시즌 4: 파트 1
더 복잡해진 사랑과 우정 사이, 인생 최대의 선택
아름다운 파리의 배경 속 스타일리쉬한 패션과 거침없는 매력을 가진 캐릭터들로 사랑받은 넷플릭스 ‘에밀리, 파리에 가다’가 시즌4로 돌아온다.
이번 시즌에서 ‘에밀리’와 ‘가브리엘’은 미슐랭 스타를 얻기 위해 함께 일하면서 거부할 수 없는 케미스트리를 느끼지만, 가브리엘과 ‘카미유’ 사이에 아기가 생겼다는 사실을 알게 된 에밀리의 고민은 깊어져만 간다. 여기에 전남친 ‘앨피’와의 스캔들은 에밀리의 커리어를 위기에 빠뜨린다. 설상가상으로 두 개의 커다란 비밀이 드러나며 에밀리와 가브리엘의 앞날에 걷잡을 수 없는 파장을 불러올 것을 예고하며 복잡해져버린 사랑과 우정 사이에서 에밀리가 어떤 선택을 내릴지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한편 직장에서는 ‘실비’가 결혼 생활을 지키기 위해 과거의 아픈 딜레마를 마주하고, 아장스 그라토 팀은 인사 변동을 겪으며 한층 더 파란만장해진다. 릴리 콜린스, 필리핀 르루아볼리외, 애슐리 박, 뤼카 브라보, 케이트 윌시, 사뮈엘 아르놀드, 브뤼노 구에리 등 시리즈의 주역들과 함께 더욱 과감하고 더 다채로운 이야기를 선보일 ‘에밀리, 파리에 가다’ 시즌4: 파트 1를 오직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로맨스/드라마/코미디, 미국, 2024)
더 유니온
뉴저지 출신 건설 노동자, 첩보 요원으로 변신하다
‘더 유니온’은 뉴저지 출신의 건설 노동자 ‘마이크’가 고교 시절 여자친구였던 ‘록산’에게 차출되어 미국의 중대 첩보 작전에 투입되면서 하루아침에 특수 스파이와 비밀 요원의 세계에 내던져지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액션 영화다.
평생을 뉴저지에서 소탈한 삶을 살던 마이크는 우연히 한 술집에서 옛 연인 록산을 만나게 된다. 운명 같은 재회인듯 하지만, 록산은 ‘더 유니온’ 소속의 첩보원이였고, 미국 정보 기관의 중요한 임무에 끌어들이기 위해 외부에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얼굴인 마이크를 납치해 영국 런던으로 향한다. 비밀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록산의 특훈을 통해 마이크는 어느새 특급 스파이로 거듭나게 된다.
영화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 ‘페인 앤 게인’, ‘투건스’ 등의 마크 월버그가 마이크 역으로, 넷플릭스 영화 ‘재키의 링’, 영화 ‘문풀’, ‘존 윅 3: 파라벨룸’의 할리 베리가 록산 역으로 분해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선보인다. 이밖에 J.K. 시먼스, 마이크 콜터 등이 극의 완성도를 더한다. 평범했던 사람이 첩보 세계에 들어가면서 겪는 모험을 박진감 넘치는 액션으로 담아낸 ‘더 유니온’은 오직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액션/코미디/어드벤처/블록버스터, 미국, 2024)
악마와의 토크쇼
사상 최악의 생방송 사고 47년만에 공개되는 호러블 나이트
‘악마와의 토크쇼’는 1977년 할로윈 전날 밤, 악마를 소환하여 토크를 진행하는 미국의 한 생방송 심야 토크쇼 ‘올빼미 쇼’에서 벌어진 일을 다룬 영화다.
저조한 시청률로 프로그램 폐지 위기에 놓인 심야 토크쇼의 진행자 ‘잭 델로이’는 할로윈을 기회로 삼아 위기를 타파하고자 대담한 생방송을 기획한다. 잭 델로이는 오컬트적인 게스트로 죽은 자들과 대화할 수 있는 영매와 초자연 현상의 실체를 밝히는 귀신 잡는 사냥꾼, 악마에게 빙의된 소녀와 그녀를 돕는 박사를 섭외한다.
토크쇼는 의심과 경탄, 설득과 반박이 오가며 순조롭게 진행되는가 싶었지만, 점점 기괴해지는 분위기와 일들이 터지며 걷잡을 수 없는 상황에 휘말리게 된다. 1970년대 미 전역을 충격에 빠뜨렸던 사상 최악의 생방송 사고 영상이 47년 만에 뒤늦게 발견돼 세상에 공개되는 생중계 공포 영화 ‘악마와의 토크쇼’는 데이비드 다스트말치안, 로라 고든, 이언 블리스, 페이살 바지 등의 배우들로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영상 화질과 구성 등 실제 1977년의 영상을 보는 듯한 연출 디테일과 독특한 전개 방식으로 로튼토마토 신선도 97%를 기록하며 호평을 이끌어낸 ‘악마와의 토크쇼’는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
(호러/오컬트/페이크 다큐멘터리, 호주, 2024)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