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예능 ‘핑계고’의 스핀오프 콘텐츠 ‘풍향고’가 첫 에피소드부터 폭발적인 화제성을 낳았다.
유튜브 채널 ‘뜬뜬’이 지난 24일 ‘풍향고’의 첫 번째 에피소드를 업로드한 가운데, 26일 오전 8시 기준 38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첫 에피소드는 공개와 동시에 구독자들의 열띤 관심을 받았다. 실시간 시청자가 8만 7천 명을 넘어서는가 하면, 공개 하루 만에 280만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무려 100분에 달하는 긴 러닝타임의 영상이 이례적으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까지 오르는 진풍경을 만들어내는 등 짧고 빠른 편집이 주가 된 유튜브 생태계에서 롱 콘텐츠의 신기원을 열었다.
유재석의 첫 여행 예능이라는 점도 주목 포인트 중 하나다. 유재석이 어떠한 미션 없이 여행 콘텐츠를 촬영하는 것이 처음으로, 출연진들과 대환장 케미스트리를 완성하며 쉴 새 없는 웃음을 만들어냈다는 호평을 받았다.
누리꾼들은 “100분짜리 콘텐츠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홀린 듯이 봤다”, “아날로그 여행이 주는 낭만을 느끼게 해준다”, “이렇게까지 여행 프로그램에 집중해 본 적이 없는 것 같다”, “같이 여행 가고 함께 웃는 것 같은 힐링을 준다” 등의 호평을 남겼다.
한편 ‘핑계고’는 ‘제2회 핑계고 시상식’ 계원 투표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