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sure

소백산부터 설악산까지! 겨울 등산 코스 추천

정혜진 기자
2024-12-30 14:35:07
(출처: 픽사베이)
 
겨울 등산은 난이도가 높은 편이지만 아름다운 설경을 두 눈에 담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자연의 경이로움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계절 겨울, 하얀 눈으로 뒤덮인 설산의 매력을 느끼며 운동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겨울 추천 등산 코스를 준비했다.

소백산

충북에는 아름다운 설경을 자랑하는 곳이 많다. 가장 대표적인 설경명소는 백두대간 ‘소백산’이 있다. 비로봉에서 내려다보는 소백산의 설경은 아름다움 그 자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름다운 풍경을 직접 산에 올라 두 눈에 담아보는 걸 추천한다.

한라산

겨울 낭만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한라산. 한라산은 한반도의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발 1,950m로 남한에서 가장 높다. 영실코스, 성판악코스, 어리목코스, 관음사코스, 돈내코코스 총 5가지 등반코스가 있는데 어느 코스를 오르더라도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다.

설악산

사계절 내내 아름답고 웅장한 풍경을 자랑하는 설악산. 고도 1,708m의 대청봉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눈 소식을 전하는 대표적인 겨울산이다. 최단 코스보단 ‘한계령 코스’로 오르게 되면 상단부부터 아름다운 설악산 설경을 감상할 수 있다.

등산 후, 허기진 배를 채울 시간!

(출처: 굽네치킨)

등산은 칼로리 소모가 높기에 하산 후 꼭 고단백 식품으로 에너지를 채워줘야 한다. 

단백질 보충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즐기고 싶다면 치킨 메뉴를 추천. 10년이란 시간 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굽네 베스트 메뉴 ‘고추 바사삭’. 고추의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고추 바사삭’은 깔끔하게 매콤한 맛을 자랑한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외식 메뉴. 기름기를 쪽 빼 담백하고 야들야들한 부드러운 치킨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