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의 피로를 싹 날려버릴 시원한 맥주 한 잔! 함께 곁들이면 좋을 환상의 맥주 짝꿍 안주를 소개한다.
먹태
맥주 안주로 선호도가 높은 먹태. 먹태는 말린 명태의 일종으로 비타민 A가 풍부한 음식이다. 고단백이면서 저지방인 먹태 한 마리는 25-30g 정도로, 칼로리는 약 100-110kcal, 지방1.09g 나트륨은 143.71mg, 칼륨은 348.48mg에 이른다. 비타민A가 풍부하고, 아미노산이 가득 들어 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데도 도움을 준다. 많이 먹어도 부담이 없어 다이어트용 안주로도 좋다.
육포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근사하게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맥주 안주 육포를 추천한다. 야심한 시각, 하루를 마무리하는 저녁에 시원한 맥주와 마른 안주가 빠질 수 없는 법. 육포는 고단백 음식으로 ‘단백질 바’만큼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다. 또한 건조식품으로 휴대가 간편해 야외에서 가볍게 간식으로 즐기기에도 좋다.
치킨
맥주 하면 바로 떠오르는 메뉴는 바로 치킨일 것. 퇴근 후 맥주 한잔을 하고 싶지만 무겁고 부담스러운 메뉴는 피하고 싶다면?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의 굽네 오리지널은 선택해 보자. 굽네 오리지널은 기름에 튀기지 않아 늦은 저녁에도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다. 부드러운 식감, 육즙 가득 담백한 맛의 오븐구이 치킨으로 별다른 소스 없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