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

샤이니 키, ‘母 근무’ 어린이병원에 5천만 원 기부

이하얀 기자
2025-01-03 14:37:57

샤이니 키, ‘母근무’ 어린이병원에 5천만 원 기부

그룹 샤이니 멤버 키(본명 김기범)의 미담이 뒤늦게 알려졌다. 

지난해 12월 30일, 경북대학교 어린이병원은 이날 오후 키가 환아를 위해 오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키가 기부한 경북대 어린이병원은 키의 모친이 수간호사로 현재 근무하고 있는 병원으로 알려졌다. 병원에서 공개한 사진을 보면, 키가 어머니와 함께 밝게 웃고 있어 훈훈함을 더했다.

가수 샤이니 키, 어린이병원 환아를 위한 후원금 전달식 (제공: 칠곡경북대학교병원)

키의 선행은 과거부터 이어졌다. 그는 2019년 2월에도 칠곡경북대병원에 환아를 위한 기부금으로 천만 원을 제공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추가로 혈액암 약값을 지원받은 환아의 부모님으로부터 감사의 댓글을 받기도 했다.

키가 환아를 위해 기부를 이어가는 이유는 오랜 기간 대학병원에서 간호사로 근무한 모친의 영향이 있었을 것으로 보인다. 

2022년 12월 방영된 MBC ‘나 혼자 산다’(이하 ‘나혼산’) 방영분엔 키가 간호과장으로 승진한 어머니를 축하하기 위해 함께 여행을 떠난 이야기가 담겼다. 

해당 방송에서는 두 모자가 일본에서 즐겁게 여행하고, 키가 준비한 깜짝 파티를 즐기는 모습이 나왔다. 키는 푸딩에 ‘세상에서 가장 존경하는 우리 엄마 승진을 축하합니다’라는 멘트가 적힌 장식을 꽂아 어머니를 감동하게 했다.

한편, 키는 tvN ‘놀라운 토요일’과 MBC ‘나 혼자 산다’ 등에 출연 중이다.

이하얀 기자 lhy@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맛썰탕 | 마이크로닷 1편 | 논란의 공식 복귀 후 6개월. 그 근황과 타로가 보여준 놀라운 미래 #이슈 #복귀 #마이크로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