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rm & Food

알고 먹어야 건강하다.. ‘삼계탕’ 효능은?

박지혜 기자
2024-07-05 13:37:06
삼계탕은 여름철 대표 보양식이다. 삼계탕은 닭고기와 인삼, 대추, 마늘 등을 넣고 푹 고아 만든 요리로, 무더운 여름철에 기운을 북돋아 주는 데 탁월하다. 사진: 픽사베이

삼계탕은 여름철 대표 보양식이다.

삼계탕은 닭고기와 인삼, 대추, 마늘 등을 넣고 푹 고아 만든 요리로, 무더운 여름철에 기운을 북돋아 주는 데 탁월하다.

삼계탕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1. 기력 회복

여름철 더위는 체력 소모가 크고 피로를 쉽게 느끼게 한다. 삼계탕은 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와 에너지를 보충해주는 인삼, 대추 등의 재료로 만들어져 기력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인삼은 원기 회복과 피로 해소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 보양 음식으로 좋다.

2. 영양 보충

닭고기는 고단백 식품으로 근육 형성과 회복에 도움이 되며, 인삼과 대추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이다.

3. 소화가 잘 되는 음식

삼계탕은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더위로 인해 소화 장애를 겪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부드러운 닭고기와 건강한 국물은 위에 부담을 주지 않고 소화를 돕는다. 특히, 인삼은 소화 기능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삼계탕은 여름철 소화 건강에도 유익하다.

4. 수분 보충

여름철에는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수분 보충이 중요하다. 삼계탕의 국물은 수분을 보충해주며, 전해질을 공급하여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국물에 포함된 영양소는 흡수가 용이하여 체내 수분 유지와 영양 보충을 동시에 할 수 있다.

5. 면역력 강화

삼계탕의 재료들은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인삼은 면역 기능을 증진시키고, 마늘은 항균 작용이 있어 감염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