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rm & Food

곧 다가오는 중복, 삼복더위 날릴 ‘보양 메뉴’ 추천!

정혜진 기자
2024-07-23 15:17:38
(출처: 픽사베이)

다가오는 25일 중복, ‘뭘 먹어야 하지?’ 고민된다면 주목. 삼복더위를 날려 버릴 영양 가득 음식을 소개한다.

#고마오 (굽네 고추바사삭, 마라천왕, 오리지널)
 
(출처: 굽네치킨)

복날엔 굽네치킨의 ‘고.마.오’로 활력을 되찾아 보자. ‘고마오’는 굽네에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고추바사삭, 오리지널과 신흥 강자 마라천왕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이름으로 호불호 없이 큰 인기를 자랑하는 치킨 3종을 말한다.

고추 바사삭은 굽네치킨만의 특제 파우더를 입혀 오븐에 구워내 겉은 바삭, 속은 촉촉, 매콤한 고추 향이 감도는 치킨. 오리지널은 오븐에 구워 기름기를 쪽 뺀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마지막으로 요즘 가장 핫한 인기를 자랑하는 신메뉴 마라천왕은 화끈한 마라 맛을 자랑하는 치킨으로 굽네 고추장 베이스 특제 양념 오븐구이에 마라 후레이크를 듬뿍 뿌린 치킨이다. 가족 또는 지인들과 복날 맛있는 한 끼를 계획하고 있다면 각기 다른 매력의 치킨 3종 ‘고마오’로 각자의 취향에 맞게 즐겨 보는 걸 추천한다.

#콩국수

(출처: 맛자랑)
 
더운 날, 뜨거운 음식보단 시원한 음식으로 에너지를 채우고 싶다면 콩국수를 선택해 보자. 콩은 밭에서 나는 고기라고 할 정도로 아미노산이 풍부한 단백질 식품이기에 육류가 체질에 맞지 않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보양 음식이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동맥경과, 심장병, 혈관 질환 발생의 위험도 낮춰준다고. 늘 복날에 삼계탕, 추어탕만 고집했다면 이번 중복엔 시원한 여름 콩국수 한 그릇으로 기력을 살려보면 어떨까.

#장어탕
 
(출처: 불끈)

여름 대표 보양식 중 하나인 장어. 장어는 비타민 A 함량이 높고, 양질의 단백질과 지방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이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뇌 기능 향상에도 효과적이며, 치매 예방에도 좋다. 장어는 구이도 맛있지만, 너무 더운 날씨엔 불 앞에서 구워 먹는 것보다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장어탕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