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로제 2위 빅뱅 지드래곤 3위 에스파 카리나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의 모니터링과 리스크 평가도 함께 포함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블랙핑크 로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85,634,868개와 비교하면 4.6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89% 하락, 브랜드이슈 8.52% 하락, 브랜드소통 8.53% 상승, 브랜드확산 7.8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1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로제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참여하다, 고백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파트, 로지, 생일'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빅데이터 긍정비율 93.28%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